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울퉁불퉁우람한침펜치58
울퉁불퉁우람한침펜치5823.10.27
블루베리를 한번 먹을때 몇개 정도가 좋을까요?
아무리 좋은 음식이더래도 많이 먹으면 좋지 않을듯 한데요.
블루베리가 치매예방에 좋다고 하는데요
블루베리를 하루 몇개 정도 먹으면 좋을까요?
블루베리와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열매? 식품?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블루베리는 항산화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하루에 한줌정도 섭취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고 비타민C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항산화 효능도 있지만 너무 많이 드실 경우에는 복통이 있을수 있으니
하루에 20~30알 정도가 적당합니다.
• 안녕하세요.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뇌세포의 손상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블루베리를 하루에 20~30개 정도 섭취하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와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는,
견과류 : 견과류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블루베리의 영양소를 보충해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거트 : 요거트는 칼슘,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여 블루베리의 항산화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밀크 : 아몬드밀크는 칼슘,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블루베리의 영양소를 보충해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