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망고마더77
망고마더7724.04.19
문득 궁금해 지는데 치즈에 영양성분에 대해 알려주세요
최근에 아이들이 치즈에 빠져서 치즈를 많이 먹다 보니 실제 이런 치즈에 영양성분에 대해 궁금해 지더라구요 우리가 자주 먹는 치즈에 영양성분에 대해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치즈는 단백질, 지방, 칼슘,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요. 주로 단백질과 지방의 고함량으로 에너지를 공급하며, 칼슘 함량이 풍부하여 뼈와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A, B12, 리보플라빈, 니아신 등의 비타민도 함유하고 있어요. 그러나 치즈에는 지방과 칼로리가 높아 과도한 섭취는 비만과 심혈관 질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니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치즈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주는 양과 종류에 주의해야 하며, 치즈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와 간식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치즈의 영양성분은 단백질, 지용성 비타민 (비타민 A, D, E, K)을 흡수하는 데 도움을 주는 지방, 칼슘: 아연, 비타민 B12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가 먹는 치즈 같은 경우는 우유로 만들었기 때문에 우유가 가지고 있는 영양성분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슘 비타민 등이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치즈는 우유를 발효시켜 만든 유제품이며 칼슘이 풍부하나 나트륨함량이 높기때문에 과량섭취를 유의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