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행운의베짱이10
감기 걸리고 입맛없을때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요?
면역력을 높여 주고 감기 몸살을 회복 하는데에도 도움이 되는 영양소는 어떤 것들이 있고, 음식으로는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좀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 몸살 회복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는 비타민 C, 비타민 D, 아연, 프로바이오틱스, 오메가3 지방산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비타민 C는 감귤류 과일, 딸기, 브로콜리에서 찾을 수 있으며, 비타민 D는 햇볕을 통해 합성되거나 연어, 계란 노른자에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연은 굴, 고기, 콩류에 풍부하고, 프로바이오틱스는 요거트와 김치에서 발견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고등어, 아마씨, 호두에 많이 들어 있으며, 이러한 영양소를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