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운동을 계속하는데도 식욕도 왕성합니다..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 있을까요?
운동을 꽤 오랫동안 했음에도..체중이 잘 안빠집니다. 극단적으로 식이요법도 했었는데 그대로 요요가 와버려서 더욱 체중이 증가했었고 피티도 받아봤으나 그때뿐 더이상 요요없는 다이어트 하고 싶은데 괜찮은 식단이나 식이조절하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일단 운동을 하는것을 어려워하는분들이 많은데 질문자님께서는 운동은 잘 하시는것을보니 그부분은 걱정이 없을것 같고식단의 경우 권장칼로리를 지키는것부터 시작해보시고
적응이된다면 목표하는 체중을 기준으로하는 권장칼로리를 지키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권장칼로리를 지킬때에는 꼭 닭가슴살샐러드 같은 음식을 자주 먹기보다는
평소 좋아하는 음식을 먹되 식사량을 조절하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