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젓가락이 멈추질 않아요
젓가락이 멈추질 않아요24.04.24
산채나물 비빔밥은 식이섬유만 포함하고 있나요?
안녕하세요?
조만간 수도권 근교로 나들이를 가서 산채 나물 비빔밥을 먹으려고 하는데요. 산채 나물비빔밥은 이름과 같이 식이섬유만 포함하고 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산채비빔밥 같은 경우는 식이섬유만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각종 비타민은 물론 칼슘 철분 그리고 단백질 역시도 식물성에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산채나물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또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도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산채나물 비빔밥은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산채나물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칼슘, 칼륨, 마그네슘, 철분 등이 풍부하며, 산채나물 종류에 따라 영양소 함량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리법에 따라 기름, 간장, 고추장 사용량을 조절하여 건강에 유의하며, 현미밥을 사용하여 영양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산채나물 비빔밥을 즐기기 위해서는 조리법과 함께 산채나물 종류와 다양한 영양소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산채나물 비빔밥은 식이섬유뿐만 아니라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채소와 곡물이 함께 들어가기 때문에 영양이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