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23
단백질이 높은 음식은 뭔가요???
안녕하세요 운동을 할때 고단백 식단을 해야한다고 하는데 보충제 이런거 말고 음식중에 고단백질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고 어떻게 먹어야 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5.23
안녕하세요.
운동을 하면서 많이 섭취하는 식재료는 계란과 닭가슴살, 생선, 두부, 콩 등의 인기가 많이 있습니다.
계란: 계란은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칼로리가 낮습니다. 계란 1개에는 약 6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닭고기: 닭고기는 단백질의 또 다른 좋은 공급원이며 지방과 칼로리가 적습니다. 닭 가슴살 100g에는 약 25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생선: 생선은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이며 오메가-3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예를 들어 연어 100g에는 약 22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두부: 두부는 콩으로 만든 식물성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두부 100g에는 약 15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렌즈콩(렌틸콩): 렌즈콩은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렌즈콩 1컵에는 약 18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아몬드 한줌 정도는 약 6g의 단백질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 근육을 키우거나 다이어트 하실 때 드시는 단백질이 많은 음식은 닭가슴살을 제일 많이 이용을 하고
콩이나 콩으로 만든 두부 그리고 견과류중 호두
오징어, 돼지고기 살코기 부분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