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쿨한다람쥐283
밥만 먹으면 잠이와요. 왜이럴까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회사 점심시간에 식후 오침을 쭉해왔습니다 자고 일어낭션 일할때도 개운하고 좋아서 습관을 유지 했는데 지금은 점심저녁 아무때나 먹고나면 잠을 못이기겠네요 왜이럴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후 졸음은 다음 이유들 때문일 수 있습니다:
1. 식사 후 혈당이 급격히 오르면서 졸음이 올 수 있습니다.
2. 소화에 에너지가 많이 소모되면서 피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탄수화물과 당분이 많은 식사를 하면 졸음이 더 잘 올 수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