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장폐색에 좋은 음식, 먹어도 되는 음식을 알려주세요.
엄마가 장폐색으로 입원중입니다.
수술은 잘 끝났지만 아직 퇴원할려면 멀었습니다만...
의사선생님이나 간호사님이 하시는 말씀은 앞으로 계속 음식은 소화 잘되는 부드러운 음식만 먹고, 위에? 잘 달라붙지않는 음식을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몸에 잘 달라붙지않는 음식이 뭐가 있나요?
장폐색에 좋은 음식과, 먹어도 되는 음식을 최대한 많이 알려주세요.
반대로 장폐색에 안 좋은 음식, 먹으면 안되는 음식도 함께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재영 영양사입니다.
위에 잘 달라붙지않으려면 국건더기 위주로 섭취.잡곡밥보다 흰밥으로 드시고 부드러운 음식(계란.부드럽게익힌채소등) 과 생선찜을 추천합니다.입원중이시면 병원에서 나오는 식단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더 되실것같네요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