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일타코피
일타코피24.03.22
골고루 먹는게 어떤 음식이 필수인가요?
음식을 편식하면 나이들어 밥먹다가 이가빠진다고 의사선생님이 그러더니 골고루 먹어야 된다 하시는데 어떤 영양분이 필수인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 기초대사량도 떨어지기 때문에 먹는 칼로리 역시도 줄어 듭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을 어느정도 맞춰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40%40% 20% 정도가 일반적 입니다.
• 안녕하세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와 같은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탄수화물은 에너지원으로 곡류, 감자, 고구마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통곡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근육, 뼈, 피부 건강에 필수적으로 고기, 생선, 계란, 콩류 등 다양한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지방은 에너지원으로서 생선, 견과류, 올리브 오일 등에서 섭취할 수 있으며,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지방을 선택해야 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각종 과일, 채소, 견과류, 유제품 등에서 섭취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색상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변비 예방, 혈당 조절, 포만감 증가에 도움을 주는데, 채소, 과일, 통곡물 등을 섭취하여 과식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식을 피하고 골고루 먹는 습관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