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녁에 일찍 잠을 자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저녁에 일찍 잠을 자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네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수면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 균형을 유지해 과식을 예방합니다.
반대로 수면이 부족하면 식욕을 자극하는 호르몬이 증가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렙틴이 감소해 과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녁을 일찍 먹게되면 야식을 먹을가능성이 줄기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수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저녁에 일찍 잠을 자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수면과 체중 관리에는 다음과 같은 관계가 있습니다.
1. 충분한 수면은 식욕 조절에 중요한 호르몬인 렙틴과 그렐린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렙틴은 식욕을 억제하고, 그렐린은 식욕을 자극합니다. 수면 부족은 그렐린 수치를 증가시키고 렙틴 수치를 감소시켜 과식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수면은 신진대사와 관련이 있으며, 부족한 수면은 대사 속도를 늦추고 체중 증가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3. 충분한 수면을 취하면 일상적인 활동에서 에너지를 더 잘 소모할 수 있고, 운동의 효과도 극대화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체중 조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은 수면의 질을 높이고 건강한 체중 관리를 돕는 데 유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