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다이어트할때 스파게티 면, 섭취도 도움이 될까요?
면 대신에 스파게티면으로 먹어도 도움이 될까요? 스파게티면이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어느정도 영양에도 좋고, 밀가루 대체로 좋다고 하는데 실제로 어떤 면에서 도움이 되는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흰밀가루가 아닌 듀럼밀 등 정제되지않는 밀가루로 만든 면을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스파게티면은 일반 밀가루 면보다
낮은 칼로리와 더 많은 섬유질을 포함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통밀 스파게티면은 혈당 지수를 낮추고 포만감을 증가시켜 과식을 방지하는데 유리합니다. 또한, 스파게티면은 다양한 소스와 재료와 잘 어울려 영양소를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면의 종류에 따라 영양 성분이 다를 수 있으므로, 선택 시 성분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전체적인 식단과 균형을 고려하여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