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는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다이어트 식품인가요?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질문을 드리자면, '파스타'는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볼 수 있나요?
사용하는 면의 경우에는 일반 밀가루와 달라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정말 그런지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파스타면은 100g기준 약 350칼로리이며, 탄수화물이 70%정도됩니다. 다만 지방이 2%도 안되며, GI지수가 높지않습니다. 파스타는 고탄수화물이긴 하나 소화를 느리게하는 식품이기 때문에 체내에 들어오면 느리게 분해 흡수가 되며, 지방축적이 어렵습니다. 파스타 소스류는 함께 먹으면 열량이 높기때문에 살이 찔 염려가 있으나, 올리브오일로 담백하게 만든 요리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하게는 파스타가 다이어트 식품은 아니지만 일반 밀가루면에 비해서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면 자체도 그렇고 들어가는 소스도 선택을 하는 것에 따라서 다이어트 식품이 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