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은 어떤 성분이길래 다이어트식으로 애용되는건가요?
물이나 다른 액체류 처럼 무칼로리는 아니지만 다이어트식으로 애용되는 저칼로리 음식인데, 무엇으로 만들어져서 이렇게 칼로리가 낮은가요? 아니면 몸속에서 바로 배출되서 칼로리가 낮은거처럼 보이는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곤약은 곤약나무 열매로 만든 젤리의 일종입니다. 곤약은 젤라틴 같은 질감을 가지고 있으며 저칼로리, 저탄수화물, 고섬유질 식품으로 유통되어 식자재 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곤약을 섞어서 곤약국수, 곤약칼국수, 곤약밥 등을 만들어 카로리를 낮추기때문에 다이어트식품으로 인기가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