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3.28
다이어트시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율은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탄수화물이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극단적으로 줄이다보니 부작용이
발생하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섭취비율이 문제인 거 같은데
효율적인 다이어트하려면 탄단지 비율은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할 때도 탄수화물은 어느 정도 섭취를 해 주셔야 됩니다 보통 일반적으로는 탄수화물 40% 단백질 40% 지방이 20% 정도로 맞춰 주시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 안녕하세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비율을 조절하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에 중요하며, 목표에 따라서 비율을 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일반적으로는 탄수화물 40-50%, 단백질 20-30%, 지방 20-30%의 비율을 유지하지만, 목표에 따른 비율 조절은 아래와 같습니다.
체지방 감량: 탄수화물 40%, 단백질 30%, 지방 30%
근육량 증가: 탄수화물 50%, 단백질 35%, 지방 15%
건강 유지: 탄수화물 55%, 단백질 20%, 지방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