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화려한천산갑296
화려한천산갑29624.01.05
가지의 색상이 블루베리 색상과 같은데 가지에도 안토시안이 많이 들어있나요?
가지의 색상이 블루베리와 같은 색상인데 가지에도 안토시안이 많이 들어있나요? 섭취하면 우리몸 어디에 영향을 많이 주나요?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가지에는 소화개선. 혈압조절. 감염 예방. 뼈건강. 다이어트. 간건강. 눈건강. 신진대사 촉진. 면역력강화.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가지 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맞습니다. 가지나 블루베리처럼 자주색으로 되어 있는것들은
주로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가지에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가지의 씨앗과 껍질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가지에는 안토시아닌 계 색소중에서도 나스닌과 히아신이 다량 함유돼 있습니다.
혈관 속에 노폐물 제거와 동맥경화에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가지에는 안토시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블루베리 다음으로 높은 함량을 자랑합니다. 안토시안은 항산화, 항염증, 항암 작용이 있는데, 이를 통해 세포 손상 예방, 염증 감소,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가지는 비타민 C, 비타민 K,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도 풍부하며, 날로 먹거나 살짝 데친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가지에도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가지의 특유의 진한 자주색을 나타내는 주요 성분 중 하나가 바로 안토시아닌입니다.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