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선녀와농부꾼
선녀와농부꾼23.04.21
장어를 먹으면 왜 힘이 좋아지고 스태미너에 좋나요?
와이프가 요즘 자꾸 장어를 먹이네요?
왜 그런거죠?
요즘 기력 부족이 있기는 한데,
장어를 먹으면 왜 힘이 좋아지고 스태미너에 좋은가요?
장어에 어떤 성분이 있는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어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B, 칼슘, 인, 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에 좋은 식품으로 평가됩니다.
먼저, 단백질은 우리 몸의 세포 구조를 유지하고 새로운 세포를 생성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장어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양한 아미노산을 제공하여 우리 몸에 필요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장어는 비타민B의 일종인 나이아신과 리보플라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나이아신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리보플라빈은 우리 몸에서 산소를 이용하여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필요합니다.
장어는 또한 칼슘, 인, 철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장어는 고지방 식품으로,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장어는 스태미너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단백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오메가3)가 많이 들어있고
셀레늄이나 아연도 많이 들어 있어서 기력회복이나 면역력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