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붉은연어
술과 담배 두가지중 몸에 더 안좋은걸 꼽자면 어떤건가요?
안녕하세요. 생활속 우리 몸에서 술과 담배 두가지중에 더 최악이 무엇인지 한가지만 꼽자면 어떤것이 될까요? 술, 담배 모두 매일하는 조건 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술과 담배 모두 매일 하면서 어느 것이 더 안 좋은지 판단하기는 쉽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전문가들은 담배가 술보다 더 위험하다고 하며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담배는 다양한 신체 기관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며 특히 폐 건강에 매우 해로우며, 만성 폐질환과 폐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심혈관계 질환, 대사 질환 등 다양한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2. 담배의 니코틴은 강력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담배를 끊기 어렵게 만들며, 지속적인 사용으로 인해 건강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이 더욱 두드러집니다.
3. 담배 사용은 사회적 비용도 크며 흡연으로 인한 건강 문제로 인한 의료 비용과 생산성 손실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사회적으로도 매우 부담스럽습니다.
술 역시 과도한 섭취는 간 건강 문제나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사회적 문제도 일으킬 수 있으나 술은 담배보다는 통제하기 쉽고, 적정 섭취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담배보다는 상대적으로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