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망고마더77
망고마더7723.11.19
우리나라에 발효음식은 어떤 영양학적 특징을 가지고 있나요?
아침으로 된장찌게를 먹다보니 우리나라는 발효식품으로 많은
국들을 먹고 있는데 이런 발효식품은 발효하지 않았을때 대비 어떤 영양적 특징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발효를 통해서 얻어지는게 많은데요
말씀하신 국들의 경우에는 유산균의 산물이 중요합니다.
사실상 유산균을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거의다 끓이는 과정중에 사멸합니다.
그안에 들어가 있는 유산균이 만들어낸 영양성분들이 중요해서 먹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발효식품은 장건강에 도움을 주어 면역체계 강화에 효능이있으며 칼슘으 풍부하여 관절건강이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