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귀여운고슴도치205
귀여운고슴도치20523.01.31
통풍에 문제없는 단백질 음식은 어떤게 있을가요?
통풍이라 음식 먹는게 조심스러운데요.
고기 종류를 먹으면 좋지않다고 해서요.
통풍에 섭취하는데 문제없는 단백질은 어떤것이 있을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통풍에는 동물성 단백질이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단백질은 거의 섭취 하시면 안 될 것 같습니다.
그나마 드실 수 있는 것은 우유나 계란 같은 것
섭취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저지방 유제품, 식물성 단백질(계란, 두부,콩) ,블랙커피, 사과, 바나나 등이 있습니다.
“통풍 피하려면 고기-내장보다는 식물성 단백질 섭취를” (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