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탄고지 식단 칼로리 제한없나요??
탄수화물이 인슐린 분비를 제일 많이 하기 때문에 인슐린을 천천히 분비하거나 거의 분비하지않는 단백질과 지방만 먹는 식단을 하고 있는데 칼로리 제한을 해야된다는 입장과 안 해도 된다는 입장이 갈리네요 식단은 계란, 체다치즈, 생선, 육류 위주로 하고 20분 정도 하체 근력운동도 하고 있습니다 두 입장 중 어떤 쪽이 맞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저탄고지 식단에 칼로리 제한이 당연히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드시는 하루 섭취량안에서 드시면 됩니다.
제한없이 드시게 되면 의미가 없어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