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제주항공 참사 진상규명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올곧은재칼30
현미나 귀리 둘중에 어떤게더 좋은가요??
밥을할때 둘중에 하나를 넣어볼까하는데 둘중에 어떤게더 효과가좋은가요?? 아니면 둘다 아에 효능이틀려서 잘 알아봐야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현미와 귀리 모두 건강에 좋은 식품이지만, 효능이 조금 다르며 현미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B군이 풍부해 소화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고, 귀리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많아 콜레스테롤 감소와 심장 건강에 유익합니다. 한 가지를 선택하기 어렵다면, 밥할 때 둘 다 섞어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