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매끈한부전나비188
매끈한부전나비18823.05.08
오징어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은건가요?
다이어트할때 식단으로 먹으면 좋은게 닭가슴살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닭가슴살보다 오징어를 삶아서 먹는게 다이어트에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오징어의 어떤성분이 닭가슴살보다 좋은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오징어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고 타우린도 많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나 기력을 회복하시기 위해서 많이 선호 하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가끔 단백질섭취를 위해서 드시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오징어는 닭가슴살과 같이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하지만 오징어는 닭가슴살과는 달리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고, 지방 함량도 적습니다. 또한 오징어는 다른 해산물에 비해 철분 함량이 높아 철분 부족이 우려되는 여성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징어는 대부분의 해산물과 마찬가지로 나트륨 함량이 높아 고혈압이나 신장 질환 등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오징어에는 티로신과 페닐알라닌 같은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돼 있어, 일부 사람들은 섭취 후 두통이나 어지러움 등의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