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종혁 윤석화 추모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매끈한참고래15
몸에 열이 많이 나는 사람들이 피해야 하는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현재 10월 초순까지도 저녁에 잘때 선풍기를 틀어놓고 잠을 청합니다.
여름내내 뜨거운 음식을 단 5번도 먹지 않을 정도로 뜨거운 음식은 안 먹었습니다.
몸의 체질을 바꾸기는 힘들다고 하는데...조금이라도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좋겠습니다.
특히, 음식을 피해야 한다고들 하던데...어떤 음식 위주로 먹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열이 많은 사람들은 향이 강한 식품은 대부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향이 강하고 매운 성분을 가진 향식료로는 대표적으로 마늘, 생강이 있는데요 이 외에도 대추나 인삼처럼 신진대사를 빠르게 하여 체온을 높일 수 있는 성분의 식품은 피해주는 것이 도움됩니다. 이 외에도 찹쌀, 꿀, 카레, 고추, 겨자, 계피 등은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