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밤에소화가 잘안되서 잠을 못자요 어떻게해야 할 지 궁금합니다
평소에도 잘먹지만 장이 예민한편이라 술도 안먹고
예전에는 밤에도 커피를 마셔도 괜찮았지만
요즘에는 몸이 활동적으로 너무움직이지 않는 이상 잘안마시고 어제는 평소보다 덜 활동적이었는지 커피가 몸에 잘안받아서 잠도 거의 밤새서 새벽5시에 잤네요ㅠㅠ 게다가 요즘에는 가끔씩 밤에간단한거를 먹어도 잘때 가슴이 답답합니다ㅠㅠ
식단도 조금씩 식이섬유위주로 바꾸고있긴한데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ㅠ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밤에 소화가 잘 안 되고 잠을 못 자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1. 저녁 식사는 잠자기 최소 2-3시간 전에 마치세요.
2. 기름지거나 매운 음식은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세요.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은 좋지만, 식사량이 많지 않도록 조절하세요.
3. 카페인과 알코올은 소화와 수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저녁 시간에는 피하세요.
4. 물은 충분히 마시되, 저녁에는 너무 많이 마시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5. 식사 후 가벼운 산책은 소화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 보시고, 지속적인 문제가 있을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