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4.04.24
케일은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나요?
제가 케일을 좋아해서 삼겹살을 먹을 때도 그렇고 평소 쪄서도 자주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케일은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고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케일은 베타카로틴. 칼슘. 식이섬유와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칼슘 함량이 우유의 2배. 두부의 7배에 달합니다.
• 안녕하세요.
케일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채소 중 하나입니다. 주요 영양소로는 비타민 A, C, K, 엽산, 칼슘, 칼륨, 마그네슘, 철분, 식이섬유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 성분을 통해 면역력 강화, 뼈 건강 유지, 심혈관 건강 개선, 소화 건강 개선, 암 예방, 피부 건강 개선, 시력 건강 개선, 혈당 조절 등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는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일은 갑상선 문제가 있는 경우나 혈액 응고 관련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에는 섭취에 주의해야 하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기 민감성이 있는 사람들은 가스 발생을 염두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케일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칼슘, 마그네슘, 포타슘, 철, 식이섬유, 항산화물질인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 단백질 등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케일에는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식이섬유는 물론 비타민 A 비타민 K 철분 등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