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3.10.05
김치만 먹어도 영양소가 충분할까요?
제가 요즘 들어서 기름진 음식만 너무 많이 먹어서 김치로만 된 식단을 먹으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혹시 김치만 먹으면 영양소가 충분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항상 김치로만 드시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기름진 음식을 피하시는거라 하시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김치는 나트륨과 식이섬유가 주 성분인 발효식품으로 김치만 드시기보다는 단백질원과 비정제 탄수화물도 함께 섭취하시길 바랍니자
• 안녕하세요.
김치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이지만, 김치만 먹는다고 해서 영양소가 충분하지는 않습니다.
김치에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식이섬유 외의 영양소는 상대적으로 부족합니다. 특히, 철분, 칼슘, 아연 등은 뼈, 근육, 혈액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이지만, 김치에는 상대적으로 적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김치만 먹는 식단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김치만 먹는 식단을 꾸준히 유지할 경우, 다음과 같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