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느긋한돌고래111
느긋한돌고래11124.01.08
라면 하루에 하나정도는 먹어도 괜찮나요?
다른 끼니들을 균형잡히게 잘 챙겨먹는다면 하루에 라면 1개정도는 먹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라면이 건강에 많이 해롭기만 한가요 ?
오히려 완전식품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라면은 편리하고 맛있는 음식 중 하나이지만, 과도한 소금과 지방을 함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라면을 가끔 먹는 것은 괜찮을 수 있지만, 식이 습관을 고려하여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받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라면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을 골고루 함유하여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섭취하면 건강에 해롭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라면은 높은 나트륨과 포화지방 함량으로 인해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나트륨을 줄이기 위해 스프 사용을 제한하고, 식이섬유를 높이기 위해 버섯이나 채소를 추가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라면을 균형 있게 섭취하려면 영양소 보충을 위해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라면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하루에 1개라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은 심혈관건강에 좋지 못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은 밀가루로 만들었으며 튀긴 음식
그리고 스프에서 오는 첨가물 나트륨이 많이 있기 때문에 매일 드시면 건강상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라면은 가끔 먹는 것은 괜찮지만, 매일 먹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라면은 고칼로리, 고나트륨, 그리고 영양소가 부족하여 균형있는 식단을 위해서는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