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급스런매사촌140
고급스런매사촌14023.11.24
과일이나 채소에도 탄수화물이 들어있나요?
탄수화물이라 하면 빵이나 밥, 밀가루면 등등만 생각나는데 과일이나 채소에도 탄수화물이 많다던데 정말인가요?
어떤 과일이나 채소에 탄수화물이 많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과일과 채소는 모두 탄수화물을 함유하며, 모든 식물의 세포에 존재하는 기본적인 영양소입니다. 과일과 채소는 각 부분에서 탄수화물이 발견되는데, 특히 과일의 경우, 과육에 주로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채소는 뿌리, 줄기, 잎, 과일 등의 다양한 종류로 구분되며, 각각의 종류에 따라 함유된 탄수화물의 양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바나나, 사과, 배, 포도, 딸기 등의 과일은 다양한 탄수화물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채소 중에서는 감자, 고구마, 당근, 연근, 아스파라거스 등이 탄수화물이 풍부한 편이며, 시금치, 양상추, 브로콜리, 상추, 오이 등은 탄수화물이 적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과일과 채소는 탄수화물뿐만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나 당뇨병과 같은 특별한 건강 상황에서는 섭취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일에는 전분 등 탄수화물은 미량있지만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과량섭취시 혈당치를 높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이나 채소에도 많지 않지만 탄수화물이 들어 있기는 합니다 그나마 제일 많이 들어있는 것은 시금치 나 케일 정도가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