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피로회복에 좋은음식이 있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요즘따라 아침에 일어나기가 너무힘든데 피로회복에 좋은음식이 있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는 비타민C, 마그네슘, 비타민B군이 있으므로 참고하세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피로 회복을 돕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특히 아래와 같은 음식들이 추천됩니다:
1. 단백질이 풍부하고 철분, 비타민 B 등이 함유되어 있어 에너지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신선한 채소와 과일은 항산화물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고 피로 회복을 도와주며 특히 녹색 잎채소(시금치, 케일 등)와 과일(딸기, 파인애플 등)이 좋습니다.
3. 아몬드, 호두 등의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을 제공하며, 에너지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요거트, 김치 등의 효모 발효식품은 프로바이오틱스를 통해 장건강을 증진시키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항염작용이 있는 양파와 마늘은 회복 과정에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