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약도 내성이 생길까요...?
보령 이가정의원을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
이곳에서 거의 1년을 복용하다가
더이상 살이 빠지질 않아 약을 안먹었는데
요요인지 하필 겨울시즌에 살이 뿔어
다시 최고점 몸무게를 찍었습니다
하루 2만보 이상 걷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몸무게는 미동이 없네요
다이어트약에 내성이 생겨서 더이상 빠지지가 않은건지.... 다시 먹으면 빠질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약에 내성이 생길 수 있으며 장기간 복용 시 약물의 효과가 감소할 수 있으며, 이는 체중 감량의 효과가 줄어드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약물의 효과가 줄어들면 식이요법과 운동만으로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해야 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다이어트 약을 다시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여 현재 상태에 맞는 약물의 필요성과 안전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사와 운동을 재조정하여 다이어트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전문가와 상담하여 맞춤형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습니다.
요요현상을 방지하려면 식이요법과 운동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 복용에 관한 구체적인 상담은 전문의와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