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의로운청설모283
의로운청설모28323.08.14
목에 좋은 음식이나 차는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날씨가 더워져 에어컨 바람을 많이 쐬었더니
목 상태가 안좋습니다.
목관리를 위해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차가 있다면 어떤게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1. 생강 차: 생강은 항염작용과 항산화 작용을 통해 목의 염증을 줄이고 혈액순환이나 소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2.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는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고, 목의 근육 긴장을 완화하며 소화를 돕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은 항염작용과 진정 효과가 있는데, 목의 통증을 완화하고 잠을 잘 수 있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녹차: 녹차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목의 건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유칼립투스 차: 유칼립투스는 기침과 목의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호흡기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6. 히비스커스 차: 히비스커스는 항산화 작용과 항염 작용을 통해 목의 건강을 지원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들깨 차: 들깨는 항염작용이 있어 목의 염증을 줄이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8. 로즈마리 차: 로즈마리는 항염작용과 진정 효과가 있는데, 목의 통증을 완화하고 혈액순환이나 두뇌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여름에 에어콘을 많이 쐐면
목 건강에 안 좋습니다. 목에 좋은 음식으로는 배 도라지
대추 같은 차 종류를 꾸준이 마셔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