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망고마더77
망고마더7724.02.20
달걀후라이등 계란에 영양성분은 아떤 가요?
달걀 후라이나 찐 계란을 즐겨 먹는데요 믄득 이런 달걀에는 어떤 영양 성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계란에 요리 스타일에 따라 영양소도 달라 질수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계란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단백질과 지방,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유지하고 성장을 촉진하며, 비타민 A, D, E, K는 시력, 뼈 건강, 면역 체계 등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타민 B12와 리보플라빈은 에너지 대사를 지원하고 신경 기능을 강화합니다. 미네랄인 철, 아연, 인은 혈액 형성과 성장에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달걀요리는 참으로 많지만 조리에 따라서 맛도 다릅니다.
하지만 조리를 하는데 크게 영양적으로는 차이가 있진는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계란은 조리방법에 따라 기름 사용유무등의 차이로 인해 미량의 영양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큰 차이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