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숩숩숩
기초대사량이란 처음에 태어날때부터 낮고 높음이 대부분 정해지는건가요 ?
안녕하세요. 기초대사량은 처음에 태어날때부터 낮고 높음이 대부분 정해지는 건가요 ?
물론 운동을 통해서 기초대사량을 늘릴 수 있는것은 압니다만
저는 20대 초반까지 기초대사량이 1000도 안됐었습니다 900대였거든요
그런데 똑같은 나이의 애들은 1200에서 1400정도 나오더군요
그래서 희한했습니다 ~ 저는 당시 활동량도 많았거든요
지금은 운동좀해서 1100대로 맞췄지만요 ^^
저처럼 원래 낮았던 사람들은 그냥 태어날때부터 기본적으로 정해져있던 기본값이라 보면 되나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기초대사량(BMR)은 유전적 요인, 체격, 성별, 나이 등에 영향을 받으며 기본적으로 기초대사량은 유전적인 요소와 선천적인 신체 조건에 의해 영향을 받지만, 후천적으로도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유전적 요인: 기초대사량은 유전적으로 어느 정도 결정될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태어날 때부터 낮거나 높은 기초대사량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체격과 근육량: 근육량이 많을수록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므로 운동과 근력 훈련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신체 조건: 체중, 체지방 비율, 성별, 나이 등도 기초대사량에 영향을 미치며 근육량이 많은 사람은 기초대사량이 더 높습니다.
따라서, 기초대사량은 어느 정도는 선천적으로 정해질 수 있지만, 생활 습관과 운동 등을 통해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