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05.05
미역에 들어있는 영양분은 어떤 것이 있나요?
우리는 생일이 되면 미역국을 끓여먹고 반찬으로도 미역을 상당히 많이 먹는데 이런 미역에는 어떤 영양분이 들어있는지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1. 불포화 지방산: 미역에는 오메가-3, 오메가-6 등의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지방산은 심장 건강을 촉진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식이 섬유: 미역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미네랄: 미역에는 칼슘, 마그네슘, 철, 아연 등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특히, 철분은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며, 칼슘은 뼈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비타민: 미역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K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콜라겐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이며, 비타민 A는 눈 건강과 피부 건강을 지키는 데 중요합니다.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필요한 영양소이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5. 폴리페놀: 미역에는 폴리페놀류가 풍부합니다. 이러한 항산화 물질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암 예방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미역은 비타민 K, 요오드, 마그네슘, 칼슘,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K: 출혈 및 혈전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혈압을 낮추고 혈액 흐름 개선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요오드: 미역은 다른 해조류에 비해 요오드 함량이 많아, 갑상선 기능 개선과 신경계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 심장 건강, 면역력 향상, 뼈 건강 듣 다양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근육의 수축과 이완에도 관여합니다.
칼슘: 강한 뼈와 치아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미네랄 중 하나인 칼슘이 풍부합니다.
식이섬유: 변비 예방과 소화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며, 혈당 조절에도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E: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 향상과 심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미역은 미네랄과 칼슘, 철분, 요오드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서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 요오드는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미역을 섭취함으로써 갑상선 기능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