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07
배달음식 중에서 그나마 건강한건 어떤게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배달음식들이 대부분 몸에 좋지 않지만 그나마 몸에 좋은건 어떤게 있을까요?
치킨,고기구이,제육덮밥,돈가스,순대국밥,부대찌개,뼈해장국,떡볶이와 튀김,냉면과 고기조합
중에서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진석 영양사blue-check
박진석 영양사23.05.07
안녕하세요. 박진석 영양사입니다.
위 음식들 중 가장 건강한 식품 하나만 꼽으라면 뼈해장국을 선택하겠습니다.
육류와 감자, 양파, 파 등 기타 채소군으로 만들어 재료가 전부 자연식품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외부 음식의 경우 짠맛이 강하여 나트륨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가장 안좋다고 볼 수 있는건 치킨이나 돈가스 등 튀김류로 트랜스지방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가급적이면 자제하되 위 메뉴들 중에서는 뼈해장국, 고기구이, 순대국 위주로 가능한 건강한 식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그래도 배달 음식중에서는 좋은 음식을 꼽으라고 하면 비빔밥 정도가 좋을것 같습니다.
특별히 양념이나 여러가지 첨가물도 덜 들어 있는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정말 그나마 좋은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중 몸에 그나마 좋은 것은 순대국밥, 부대찌개, 뼈해장국입니다. 이들은 고단백, 저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며, 영양소가 균형잡혀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 음식도 소금 함량이 높아 과다 섭취는 건강에 좋지 않으니 적당한 양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치킨, 고기구이, 제육덮밥, 돈가스, 튀김은 고지방, 고열량, 고나트륨의 함량이 많아서 지나친 섭취는 체중 증가나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떡볶이는 높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있습니다.
냉면은 낮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으로 비교적 건강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냉면 국물에는 고추장, 소금 등이 들어가 있어 과다 섭취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