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동맥경화에 효과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자고 일어나면 붓고 팔다리가 가끔 저리는 증상이 있는데 혈액순환 문제라고 하네요.동맥경화에 효과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관리해야될것같은데 궁금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1) 곡류, 콩류(대두, 완두 등), 야채류나 과일을 많이 섭취하여 비타민 C, 베타 카로텐, 비타민 E 등이 체내에 증가하면 동맥경화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2) 등푸른 생선(고등어, 청어, 참치, 삼치 등)은 지방을 저하시키고 혈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동맥경화는 미리 준비를 하셔야 더 문제가 안생길것 같습니다.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으로는 고구마, 녹두, 양파, 표고버섯, 등푸른생선, 사과,
현미, 미역, 다시마 등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