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그린그린
그린그린24.02.16
과민성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이 있나요?
방귀가 계속 나오고 배가 아프다기 보다는 조금 불편한 느낌이 있고 어제는 대변도 많이 봤는데요. 과민성 대장증후군인가 싶은데 혹시 먹으면 좋은, 피해야 할 음식, 식단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식품으로 따뜻한 음식. 감자. 완두콩. 가지. 당근. 시금치. 바나나. 베리류 과일. 고등어. 참치. 연어 등이 있습니다.
안 좋은 음식으로 기름진 음식. 유제품. 튀긴 음식. 밀가루 음식. 커피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복통, 설사, 변비, 복부 팽만 등을 유발하는 만성적인 장 질환으로써, 식이 요법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음식으로는 식이섬유,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피해야 할 음식은 카페인, 알코올, 인공 감미료 등이 있습니다.
식단 관리 외, 규칙적인 식사, 천천히 씹어 먹기, 스트레스 관리가 도움이 되며, 심한 증상이나 개선이 없을 경우 전문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에 좋은 음식으로는 유산균이 많이 들어 있는
요구르트나 요거트를 드시는것이 좋고
사과 고구마 당근 매실 등도 좋습니다.
그리고 지방이 많은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