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1일1식 식단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다이어트 하고 있습니다. 간헐적단식이 좋대서 임의대로 하고 있는데요. 식단에 고민이 많습니다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고 있나하는 불안도 있고요. 식단 부탁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간헐적 단식은 하루에 한끼를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한끼가 영양가 높고 균형잡힌 식사가 되어야 합니다.
채소와 단백질 함께 섭취하기
한끼 식사에서 채소와 단백질을 충분히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근육량을 유지하고 대사율을 높여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채소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와 대사에 도움을 줍니다.
- 닭가슴살 샐러드: 새콤한 드레싱과 함께 색상이 선명한 채소들과 함께 먹는 닭가슴살 샐러드는 좋은 선택입니다.
- 참치 샐러드: 채소와 함께 캔 참치를 이용한 샐러드는 간단하면서도 영양가가 높습니다.
건강한 탄수화물 섭취하기
탄수화물은 체내에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는 동안 몸이 탄수화물을 필요로 하므로, 식사에 건강한 탄수화물을 함께 먹어야 합니다.
- 귀리: 고단백, 고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한 귀리는 간헐적 단식을 할 때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한끼를 드시는 식단이라도 밥은
잡곡밥이나 현미밥으로 드시고
고기종류를 드실 때는 가공된 것보다는
가공되지 않은 것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삶거나 할때 간을 조금만
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