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훤칠한어치246
훤칠한어치24623.05.21
오리고기의 기름은 먹어도 되는 좋은기름인가요?
오리고기를 구우면 기름이 굉장히 많이 나오는데 오리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은 좋은기름이라고 먹어도 된다고 하던데요. 왜 오리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은 좋은기름이고 먹어도 되는기름인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오리고기에 기름은 일반 돼지고기랑 소고기처럼 몸에 쌓이는 포화지방산이 아니라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몸에 축적이 되지 않아 오리 기름은 좋은 기름이 라고 이야기 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