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환한벌새238
환한벌새23823.12.19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단은 어떤 게 있나요?
통풍 진단을 받고 통풍 약을 먹고 있습니다.
부쪽 신장 건강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어떤 식단이 신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식사류 또는 차 등 꾸준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으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은
통풍을 유발하는 퓨린 함량이 적은 음식을 드시는것이 좋은데요
신선한 과일아나 야채 그리고 우유 치즈 저지방 유제품 사과 바나나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단은 적정한 단백질 섭취, 칼륨 섭취 증가, 나트륨 섭취 감소, 충분한 수분 섭취로 특징 지어집니다. 신장 건강을 유지하려면 과도한 단백질과 나트륨을 제한하고,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택하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퓨린이 풍부한 음식과 산도가 높은 음식은 통풍 환자에게 주의가 필요하며, 아침, 점심, 저녁 식사에는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여 신장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차, 수프, 샐러드와 같은 꾸준히 섭취 가능한 음식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