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3대5백가능한가
3대5백가능한가23.12.19
바나나 먹었을때 효능이 궁금합니다.
운동후 바나나를 먹는게 회복에 좋다고 하는데 바나나를 먹었을 때 몸에서 일어나는 반응이 어떤게 있으며 어떠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바나나는 탄수화물급원으로 탁월하며 식이섬유와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고 칼륨 비타민 C 등이 들어 있어서 포만감을 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나트륨을 배출 해 주는 등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바나나는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 B6, 탄수화물 등이 풍부한 과일로, 운동 후 근육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칼륨은 근육 수축과 이완에 중요하며, 마그네슘은 근육과 신경 기능을 조절하여 근육의 경직을 예방합니다. 비타민 B6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대사에 기여하며, 탄수화물은 운동 후 주요 에너지원으로 작용하여 피로를 완화합니다.
운동 후 15~30분 이내에 바나나를 먹으면 근육의 피로 회복, 경직 예방, 에너지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당뇨병 환자나 고혈압자는 칼륨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