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섹시한지어새100
섹시한지어새10023.11.18
과일중 비타민C가 가장많은 과일은 어느것일까요?
안녕하세요 과일을 좋아하는 남자입니다
비타민C를 보충하기 위해서 과일을 먹는데요
똑 같은 용량을 먹었을때 비타민C가 제일 많이 있는
과일은 어느 과일인가요?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비타민C는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 노화 방지 등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같은 용량을 먹었을 때 비타민C가 가장 많이 있는 과일은 키위입니다. 키위에는 100g당 92.7mg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으며, 성인 하루 권장량의 130%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키위는 맛이 좋고 영양소가 풍부하여 과일 중에서도 특히 인기 있는 과일입니다.
그 다음으로 비타민C가 많은 과일은 딸기, 오렌지, 레몬, 자몽 정도의 순서입니다. 딸기에는 100g당 58.8mg, 오렌지에는 53.2mg, 레몬에는 53mg, 자몽에는 40mg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과일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위, 딸기, 오렌지, 레몬, 자몽 외에도 브로콜리, 파프리카, 망고, 파인애플, 토마토 등에도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과일을 먹을 때는 과일의 신선도를 확인하고, 과일 껍질이 깨끗한지 살펴보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일을 먹을 때는 과일의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도록 과도하게 가열하거나 익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즐거운 과일 섭취 되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비타민C가 많은 과일로는 열대과일 구아바ㆍ키위ㆍ딸기 정도가 있고 과일은 아니지만 과일처럼 그냥 드실수 있는 노란색 파프리카 ㆍ빨간색 파프리카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