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도롱이
샐러드를 건강하게 먹기 위한 드레싱?
샐러드를 드레싱 없이 먹는 게 가장 좋겠지만, 꾸준히 먹기는 힘들더라고요.
혹시 칼로리가 낮거나, 건강에 좋은 샐러드 드레싱에는 어떤 게 있을지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샐러드 드레싱을 만드는 여러 방법이 있으며 몇 가지 추천 드레싱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1. 레몬 오일 드레싱
• 식초 대신 신선한 레몬 주스를 사용하여 산미를 낸 뒤, 올리브 오일과 함께 골고루 섞어주세요.
• 소금, 후추로 간을 해주고, 필요하면 꿀이나 메이플 시럽을 조금 넣어서 단맛을 더할 수 있어요.
2. 요거트 드레싱
• 저지방 요거트를 베이스로 사용하고 건강한 식초(사과 식초 또는 바질 식초 등)를 넣어주세요.
• 다진 마늘, 다진 파슬리, 소금, 후추로 간을 해주고, 올리브 오일을 조금 넣어서 부드럽게 만들어요.
3. 아몬드 버터 드레싱
• 자연 간장, 아몬드 버터, 식초, 물, 다진 마늘을 섞어서 만들어요.
• 맛을 더하기 위해 레몬 주스나 올리브 오일을 조금 넣어도 좋습니다.
4. 바질 페스토 드레싱
• 신선한 바질 잎, 파마산 치즈, 올리브 오일, 다진 마늘을 블렌더에 갈아서 페스토를 만듭니다.
• 이를 기반으로 식초나 레몬 주스를 조금 넣어서 드레싱을 완성해주세요.
이 드레싱들은 모두 칼로리를 낮추고 건강에 좋은 재료들을 사용하여 샐러드를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