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25
다이어트에 좋은 고추가 따로있나요? 청양고추 영양성분도 궁금해요.
지인한테 들었는데 다이어트에 고추가 좋다고하던데 청양고추, 풋고추, 오이고추등 종류가 많은데 어떤게 다이어트에 좋다는건지요? 청양고추의 영양성분도 궁금해요.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6.25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추들이 여러 종류가 많이 있는데 가지고 있는 영양성분은 비슷합니다.
함량에만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고추에는 아주 많은 비타민C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캡사이신이 체중을
증가하는 것을 억제해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고추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청양고추는 비교적 낮은 칼로리로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100g의 청양고추는 약 20-40 칼로리에 해당하며, 다음과 같은 주요 영양소를 함유합니다:
비타민 C: 청양고추에는 풍부한 양의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카프사이신: 고추에는 카프사이신이라는 화합물이 들어있습니다. 카프사이신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체온을 조절하여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 청양고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과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