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비범한후투티246
비범한후투티24623.05.06
감자와 고구마중 당뇨인에게 더 좋은 것은?
당뇨인들은 음식제한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감자와 고구마중 당뇨인에게 조금은 더 나은 것은 어떤걸까요? 둘다 좋지 않은걸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감자와 고구마 둘중에 보면
gi 지수를 통해서 알아 볼수 있는데요.
감자가 고구마보다 더 높기 때문에 감자보다는 고구마가 혈당에 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진석 영양사입니다.
당뇨가 있을 경우 탄수화물 식품을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고구마나 감자는 둘다 탄수화물이 주로 함유되어 있는 식품인데요.
이 둘은 서로 소화 흡수 속도가 다릅니다. 이 속도가 빠를 수록 혈액에 당을 급격히 올려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속도를 수치화 한 것이 'GI 지수' 인데요.
고구마가 감자보다 GI지수가 낮아 고구마가 당뇨 관련하여 섭취하기에 더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