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용감한쭈꾸미172
평소 장건강을 위해서 어떤 생활습관을 가져야 할까요?
나이가 들면서 장이 약해지는 것 같아요. 평소에 장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어떤 생활습관들을 가져야 할까요? 식습관이나 생활방식을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장건강을 위한 생활습관으로는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수분섭취를 해야 장운동을 돕고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아침엔 따뜻한 물로 장을 깨워주고, 식사는 규칙적으로 채소와 과일, 발효식품을 자주 먹어 유익균을 늘려야합니다. 가공식품과 설탕은 피하고 걷기같은 유산소운동을 해주면 장 기능이 활발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