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짓굳은박새256
짓굳은박새25623.09.17
건강을 위해서 즐겨먹는 흑마늘은 어떤 영양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고 싶어요
우리가 생마늘을 발효시켜서 만든 흑마늘은 항산화작용을 돕고 면역력을 키워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어떤 영양성분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흑마늘의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막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흑마늘은 항염, 항암, 항균, 항바이러스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흑마늘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항산화 작용: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막고, 노화를 예방합니다.
면역력 강화: 면역세포의 기능을 활성화하여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항염 작용: 염증을 억제하여 염증성 질환을 예방합니다.
항암 작용: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전이를 예방합니다.
항균 작용: 세균과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합니다.
흑마늘은 하루에 10~20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흑마늘은 생마늘보다 매운맛과 냄새가 줄어ㅗㅠ들어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흑마늘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미네랄 그리고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이 많이 들어 있으며
스코르디닌과 비타민B1이 만나서 영양흡수를 뛰어나게 해서 정력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