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약세장 지속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풋풋한양95
양배추가 위건강에 좋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풋풋한양95입니다.
양배추는 위에 좋은 식재료로 알려져 있는데요,
어떤 성분때문에 좋은건가요?
또 양배추를 생으로 먹는게 좋은지 익혀서 먹는게 더 좋은지 알고싶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 속에는 비타민 U, 헬리코박터균 활동을 억제하는 설포라판 함량이 높아 위염, 위궤양,속쓰림 등 위 안좋은 사람에게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양배추는 불용성식이섬유 외에도 위 점막 보호하는 비타민 K, 위암 예방에 좋은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앙배추는 채썰어 생으로 먹거나 즙으로 먹으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