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따뜻한봄바람
따뜻한봄바람24.03.15
한식과 양식중 영양학적으로 어떤게 더 좋은 식단일까요?
한국사람들은 밥심이라고 합니다.
밥이 좋긴 하지만, 대부분 탄수화물로 이루어진 한식은 건강해 보일지라도 과연 영양학적으로 밸런스가 맞는지 궁금합니다.
특히 빵, 베이컨, 치즈, 핫케익 등등을 먹으면 살이 찐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서양에서는 이러한 것들이 주식이며, 저런 음식을 주식으로 하여도 체중관리가 잘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또한 햄버거나 치킨버거 자체만 놓고 보면 완벽한 식단이라고도 합니다.
한식(밥, 국, 반찬류)과 양식(베이컨, 계란, 빵, 과일)식단중 영양학적으로 밸런스가 높은거는 어느쪽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한식과 양식 중에 영향적으로 균형이 맞다고 하면 한식이 오히려 더 좋은 부분들이 있습니다 영양 구성하기도 조금은 쉽게 구성 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