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산에서 내려온 족제비
산에서 내려온 족제비24.04.05
운동할 때 식물성 단백질만으로도 근육을 만들 수 있을까요?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근력 운동을 할 때 단백질을 먹는게 효과가 좋다고 하던데 식물성 단백질을 먹는 것만으로도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식물성 단백질 같은 경우는 흡수율이 70%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근육 형성 하는 데는 조금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별하지 않으면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를 하는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운동할 때 식물성 단백질만으로도 근육을 만들 수 있지만,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먼저, 식물성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다양한 식물성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여 보충해야 합니다. 또한, 동물성 단백질에 비해 더 많은 양을 섭취해야 하며, 소화 흡수율이 낮을 수 있으므로 충분한 씹기와 조리, 식이섬유 섭취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곡류, 콩류, 견과류, 씨앗 등의 다양한 식물성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고, 하루 권장량에 맞추어 섭취하며, 영양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현미, 두부, 아몬드, 치아씨 등이 좋은 식물성 단백질 원천이 될 수 있습니다.